본문 바로가기
소공녀의 비밀의 화원

Ⅲ. 부겐빌레아 속 알을 누가 훔쳤을까?

by 소공녀의 지상낙원 2024. 6. 21.
728x90
반응형

웨스턴 가든 길 펜스를 따라 자라고 있는 하얀 부겐빌레아는 매우 날카로운 가시가 촘촘히 박혀 있기도 하지만 펜스 반대편이 절벽이어서 알 하나를 옮긴다는게 쉽지 않은데요. 부겐빌레아의 날카로운 가지 속 새 둥지에 있던 세 개의 알 중 하나를 누가 왜 옮겼을까요?

 

부겐빌레아(Bougainvillea) 근처에서 발견된 깨진 새 알

정원 산책을 하던 중 부겐빌레아 속 둥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깨진 새 알을 발견했어요. 바닥에 뒹구는 깨진 껍질 아래로 노른자와 흰자가 흘러있었어요. 이 깨진 알이 둥지 속 세 개의 알 중 사라진 하나일것인데요. 아니 어떻게 이 알이 저 둥지속을 나와 이곳까지 이동한 것일까요?

부겐빌레아 가지 속 둥지 안의 세개의 알

 

알 하나를 누가 왜 옮겼을까요?

부겐빌레아는 매우 날카로운 가시를 가진 식물이어서 손을 대기 쉽지 않은 식물이에요. 부겐빌레아 가지 속 둥지에 있던 세 개의 알 중 하나를 누가 옮겼을까요? 무슨 이유로 알을 빼 간 것일까요? 여러가지 추측이 난무하지만 여전히 아리송한 사건입니다. 세 개의 알 중 하나를 누가 왜 둥지 밖으로 옮긴 걸까요?

새 둥지가 있었던 하얀 부겐빌레아 담장

 

도마뱀이 먹으려고 ...

검은양은 도마뱀의 소행이라고 주장하는데요. 하지만 도마뱀이 자신보다 크고 무거운 알을 둥지 밖으로 꺼집어 내어 어딘가로 가져갈 수 있을거 같지가 않아요.

새 둥지가 있었던 하얀 부겐빌레아 담장

 

어미새가 다른 둥지로 이동시키려고 ...

어미새가 현재의 둥지가 안전하지 못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다른 둥지로 옮겨가다가 바닥에 떨어뜨렸다는 것이 앤의 추측인데요.

 

부겐빌레아 이전 글 볼 수 있습니다.

Ⅱ 부겐빌레아(Bougainvillea) 속 두 개의 알: https://sj-garden.tistory.com/83

 

Ⅱ 부겐빌레아(Bougainvillea) 속 두 개의 알

부겐빌레아 나무가지 속에 자리잡은 새 둥지 속에는 알이 세 개가 있었는데요. 어미새는 한번도 볼 수 없었어요. 어미새는 알을 지키지 않고 어디로 간 것일까요? 며칠이 지나서 궁금하여 들여

sj-garden.tistory.com

 

부겐빌레아 다음글 이어집니다.

Ⅳ 어미새는 왜 부겐빌레아(Bougainvillea) 둥지로 돌아올 수 없었나?: https://sj-garden.tistory.com/85

 

Ⅳ 어미새는 왜 부겐빌레아(Bougainvillea) 둥지로 돌아올 수 없었나?

하얀 부겐빌레아 덩굴 근처 바닥에서 깨진 새 알을 발견 한 이후로 이틀에 한번 꼴로 부겐빌레아 속 둥지 안을 들여다 보았어요. 누군가 또 새 알을 들고 나갔는지 궁금했거든요. 무엇보다 어미

sj-ga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