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의 점심 '연어 로스터(Grilled Salmon)' 간편 요리법
매주 토요일 되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점심식사를 준비합니다. 토요일의 점심 메뉴는 수 년 동안 거의 변함이 없네요. 연어 구이와, 감자칩, 그리고 야채뽂음인데요. 여기에 옥수수 찜도 함께 곁들여집니다. 와인 대신에 레드쥬스로 분위기도 살려봅니다.
토요일의 점심 메뉴는 연어 로스터(Grilled Salmon)
토요일이 되면 언제나 같은 점심 메뉴이지만 결코 질리지 않는 것으로 연어 로스터를 해먹는답니다. 요리의 메인으로 연어 구이에, 감자칩, 옥수수 찜, 야채뽂음을 딱 30분만에 만들어낼 수 있어요.
연어(Salmon)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할 일은 오븐을 가동시켜주는 것이에요. 오븐의 옵션을 팬(fan) 맞추고 온도를 200도에 세팅합니다. 오븐이 달구어지는 동안에 연어를 준비합니다.
오븐 전용 그릇에 쿠킹호일을 쒸우세요. 냉동고에서 얼은 연어를 꺼내어 해동하지 않은채로 쿠킹호일 위에 올리세요. 미세스 앤이 연어 위로 올리브 오일 세 숟가락과 콩간장 한 숟가락을 뿌려 주고 있어요. 이것을 오븐에 넣은 다음 30분간 구워냅니다.
감자칩(potato chips)
냉동실에서 감자칩을 꺼내어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튀겨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튀김기에 튀겼는데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게 되니 기름을 전혀 넣지 않아도 되어 좋아요. 프라이 모드에서 15분간 튀겨냅니다.
옥수수(Corn)
냉동 옥수수(콘)을 그릇에 담아 바께이로(Vaqueiro)를 얹어서 마이크로웨이브에서 3분간 조리합니다. 바께이로는 100% 베지터블로 만들어진 제품이에요.
야채뽁음
생선요리에 야채도 필수이겠지요? 오븐에서 연어가 노릇노릇 잘 구워지는 동안에 야채를 준비합니다. 애호박, 양파, 채리토마토를 얇게 쓸어 후라잉펜에서 익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