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극락조화(Crane Flower)

by 소공녀의 지상낙원 2024. 9. 10.
728x90
반응형

새를 닮은 꽃이라고 하여 극락조화로 불린답니다. 시원하게 뻗은 기다란 줄기와 새 깃털을 닮은듯한 초록 잎만으로 고고한 자태를 보여주는 아름다운 식물이에요. 병충해가 적고 무난하게 키울 수 있어 집안에 들여도 좋다고 해요. 뉴기니아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서식하는 극락조라는 새가 있는데 그 새를 닮았다고 하여 극락조화로 불린다고 하네요.

 

극락조화(Crane Flower, Bird of Paradise Flower)

극락조화는 외떡잎식물 생강목 파초과의 여러해살이풀이에요. 학명은 Strelitzia reginae이고 원산지는 남아프리카에요. 높이 1 m 내외로 자라지요. 잎은 모두 뿌리에서 나와서 길이 40cm 나비 15cm 내외가 되고 짙은 녹색이에요. 잎의 모양이 멋지다고 생각되는데 긴 타원형으로 바깥쪽으로 굽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극락조화(Crane Flower)

 

극락조화는 양지 또는 반음지에서 잘 자라요. 겉흙이 마르면 물을 듬뿍 주라고 권장되는데 매일 물을 줘보니 꽃을 더 자주 피우는거 같아요. 개화시기가 6~8월인데 정원에서 자라고 있는 극락조화가 첫 꽃을 피운것이 8월초에요.

극락조화(Crane Flower)

 

극락조화(Crane Flower) 꽃이 피면 ...

극락조화는 일조량을 많이 요하는 식물이어서 실내에서 키울 경우에는 꽃을 보기 힘들어요. 하지만 줄기와 잎이 아름다워 실내에서 키워도 좋답니다. 꽃줄기가 잎과 비슷한 높이로 자라서 포 안에 5~6개의 꽃이 부채꼴의 선상꽃차례로 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포는 길이 15cm의 녹색이고 가장자리가 홍색, 밑부분이 홍자색을 이루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꽃받침 조각이 3개이며 등황색으로 아름다워요.

극락조화(Crane Flower)

 

극락조화의 꽃말

꽃잎은 짙은 하늘색으로 여러 개의 꽃이 핀 모양이 새가 날개를 펼친 모습이라고 하여 극락조화로 불리는데요. 극락조화의 꽃말은 영구불변이랍니다. 왜 영구불변일까요? 스트렐리치아속이 남아프리카 원산이고 5종이 있다. 이들 중 극락조화가 일반적이다.

극락조화(Crane Flower) 꽃이 피면 ...

 

극락조화(Crane Flower) 키우기

극락조화를 정원에서 키우고 있는데 충분한 햇빛을 받으며 자라고 있어요. 극락조화를 실내에서 키워도 되는데 햇빛이 창문을 투과하여 잘 들어오는 장소가 좋아요. 해가 잘들어오지않는 음지에서도 잘자란다고 하는데 아직 실내에서 키워보지는 못했어요. 추위에 약한 식물이지만 햇빛 들어오는 베란다에 두면 겨울을 날 수 있어요.

 

극락조화 물주기

극락조화는 뿌리가 굵어서 물을 많이 저장할 수 있는 식물이니 과습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식물은 무조건 물을 듬뿍 주어야하는 줄 알고 매일 물을 흠뻑 적셨는데 과습은 안좋다고 해요.

극락조화와 장미가 어울려 피는 모습

728x90
반응형
LIST